티스토리 뷰
목차
봄 하면 꽃나들이가 제일 먼저 떠올려지는데요 혼자만의 시간을 위해 조용한 곳으로 선정해 봤습니다.
시끌벅적 주차하기 힘든 곳보나 조용히 봄꽃 보며 걷고 오는 것도 좋은 힐링여행인 것 같습니다.
구례 화엄사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매일 05:00 ~ 18:00 (일몰 후 입장금지)
구례에 위치한 화엄사는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 홍매화로 유명합니다. 이 홍매화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화엄사를 방문하면 입구부터 만나는 진분홍빛의 홍매화는 고요하고 평화로운 화엄사의 분위기를 더욱 깊고 운치 있게 만들어줍니다.
화엄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실시간으로 홍매화의 개화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방문하기 전에 꽃의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방문객들이 홍매화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에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화엄사에서는 홍매화의 아름다움을 기념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화엄사 홍매화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콘테스트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화엄사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화엄사의 홍매화를 배경으로 한 사진을 촬영하여 공모할 수 있으며, 이는 홍매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행사와 서비스는 화엄사 홍매화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 아름다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화엄사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홍매화의 실시간 개화 상태를 확인하고, 사진 콘테스트에도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천은사
전남 구례군 노고단로 209
061-781-4800
구례 천은사는 전라남도 구례군에 위치한 사찰로, 지리산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봄꽃이 만발하는 시기에 방문하기에 특별히 좋은 장소 중 하나로 봄꽃이 특히 아름다운 천은사는 봄이 되면 벚꽃, 매화, 진달래 등 다양한 봄꽃들이 만개하여 방문객들에게 장관을 선사합니다.
특히, 천은사의 매화는 일찍 꽃을 피워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전령으로 여겨집니다. 사찰 주변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봄꽃들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 찾아옵니다.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의미 천은사는 신라시대에 창건된 것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여러 문화재와 보물이 있어, 봄꽃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천은사의 대웅전은 아름다운 건축물로, 그 자체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힐링과 명상의 장소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조용한 환경은 보고만 있어도 힐링 그 자체인 곳입니다.
천은사 주변의 자연과 봄꽃은 마음의 평온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조건을 제공합니다. 사찰에서의 명상이나 조용한 산책은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레저 활동 천은사는 지리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어, 사찰 방문과 함께 등산이나 트레킹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동 도심다원
경남 하동군 화개면 신촌도심길 43-22
평일 10:00 ~ 17:00 / 주말 10:00 ~ 18:00
우전(다례체험) 8,500원/ 세작 (다례체험) 7,000원
하동 도심다원은 경상남도 하동군에 위치해 있는, 한국에서도 매우 유명한 차밭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이 초록빛 차밭의 장엄한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경사가 가파른 올라가는 길
도착하기 위한 길은 경사가 가파르고 다소 험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가끔 "이 길이 정말 맞나?"라는 의구심을 갖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험난한 길을 넘어서면, 그 끝에서 기다리고 있는 차밭의 아름다운 전경은 모든 고생을 잊게 만들 정도로 매우 인상적이고 청량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입장료와 차밭 구경
하동 도심다원에 도착하면 소정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방문객들은 넓게 펼쳐진 차밭을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 차밭에서는 차의 재배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한국 전통 차 문화의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차 바구니 대여와 오두막에서의 휴식
특별히, 하동 도심다원에서는 차 바구니를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문객들은 대여한 차 바구니를 가지고 작은 오두막 공간으로 이동하여, 더욱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차밭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차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거나, 차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차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꼭 가야 하는 이유
하동 도심다원은 차밭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고, 한국의 전통 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경사가 가파른 길을 넘어선 후에 만나게 되는 청량한 차밭의 풍경, 그리고 오두막에서의 여유로운 차 시음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하동군을 방문하는 경우, 도심다원의 차밭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