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지구마블 세계여행 2에서는 열차여행에 대해서 나왔는데요 저도 열차여행의 로망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입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코레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열차가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오늘은 방송에서 본 기차여행 중 일부인데 가고 싶었던 영국의 고급기차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주사위를 던져서 떠나는 예측불허 어드벤처 많은 분들이 보시는 지구마블 세계여행 2는 여행크리에이터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가 출연합니다. 그리고 MC는 노형철과 주우재가 출연하는데요 무엇보다 PD분이 무한도전의 그분 김태호네요
이번시즌은 원지가 1등 기념으로 영국 고급기차여행에 당첨되어 가는 거였는데요 이 기차가 보통이 아닙니다.
영국 고급기차이름은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영화 007 시리즈, 그리고 오리엔트 특급살인등의 배경이 되기도 한 유럽 횡단 기차 라고 하는데 예약도 힘들고 , 가격이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5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후들후들,,, 음,, 웬만한 차한대값이네요
이 가격은 호텔객실, 화장실, 샤워부스, 24시간 이용가능한 버틀러서비스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일 저렴한 칸도 있다고 합니다. 약 600만 원 정도입니다. 600만원 ~억 단위라..
이 기차는 루이뷔통 그룹에서 인수해 초고화 고급기차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변신했다고 합니다
한 번에 승객은 120명까지만 탑승가능하고 매끼 식사는 미슐랭 3 스타 셰프의 요리가 제공됩니다.
까다로운 드레스코드규정이 있어도 이럴 때 또 바깥에서는 입지 못하는 옷을 입을 기회가 있을 않을까요?
기차예약은 벨몬드 트레인(Belmond Train) 그룹에서 운영 중입니다.
국내에서는 여행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영어 잘하시는 분들 벨몬드에 바로 예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고급기차는 설국열차라고 느낄 만큼 같은 기차 안에서 클래스 차이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총 60개 이상의 다양한 노선이 존재해서 가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것 좋은 것 같습니다.
노선은 다양하게 있어서 꼭 탑승전에 어떤 노선을 경유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알프스산맥을 지나가는 노선도 있는데 이 노선이 정말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풍경이 그냥 그림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원지가 선택한 여행은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기차여행이고 노선은 런던-파리-베니스구간입니다.
그중에서도 런던-프라하-파리구간입니다. 구간별로는 가격대는 다릅니다. 최고금액은 억 단위도 있네요(스위트룸)
스위트객실은 벌써 만석이라고 하니 부자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하하
원지가 묵은 객실이 5천만 원이 좀 넘으니 2박이라면 우와 억 단위... 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올해는 파리올림픽이 예정되어 있어서 가격은 4300유로에 육박하니 확인하시고 예약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도 예약은 스위트룸은 만실 (억다위 객실들) 7월도 한두 객실밖에 없다는..